(i) Scalability and Efficiency Limitation
시뮬레이션에 포함된 에이전트의 scale는 특정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때 중요할 수 있다. 작은 scale의 시뮬레이션은 현실 세계의 복잡성을 정확하게 나타내지 못해 시뮬레이션의 신뢰성과 현실성이 떨어질 위험이 있다
에이전트의 규모를 늘리면 시뮬레이션 플랫폼의 확장성과 효율성에 대한 challenge가 발생
구체적으로, 에이전트가 작업과 통신을( execute their tasks and communications )적절한 순서로 효율적으로 조직하는 것은 실행 시간을 줄이고 정확한 결과를 보장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또한, 시뮬레이션 플랫폼은 대규모 에이전트 기반 시뮬레이션에서 에이전트 간 및 에이전트-환경 상호작용을 지원하기 위해 high-frequency access 을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ii)Unsatisfied Population Distributions and Agent Diversity
대규모 시뮬레이션에서 에이전트들이 특정 population distribution 를 따르면서 다양한 행동을 보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https://arxiv.org/abs/2402.17505 에이전트들에게 간단한 배경만을 부여하면, 많은 수의 동질적인( homogenized )에이전트가 발생하게 되어 의미 있는 통찰력을 도출하기 어려워집니다. 또한, 기존 연구들은 연령, 교육, 직업 등 다양한 관점에서 에이전트의 인구 분포를 지정하는 방법을 거의 고려하지 않아 시뮬레이션의 현실성을 감소시킵니다.
(iii)Difficult Management Processes
에이전트의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수의 에이전트를 여러 devices에 분산시켜 초기화, 실행, 종료( initialization, execution, and termination )를 포함한 시뮬레이션을 관리하는 것은 상당한 노력이 필요 https://arxiv.org/abs/2402.16333
상태, 행동, 상호작용을 모니터링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그룹 수준 및 개인 수준의 유용한 행동을 신속하게 식별하기 어렵다. 이는 시뮬레이션을 최적화하고 연구를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insight을 발견하는 데 장애(hinder)가 될 수 있다. 따라서 대규모 에이전트를 관리하기 위한 사용하기 쉬운 도구가 에이전트 기반 시뮬레이션 플랫폼에서 제공되어야 한다.
related work
Agent-Based Simulation Frame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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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Actor-based Distributed Mechan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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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atic Parallel Execution
Centralized Workflow Orchestration
3.2 Agent-Environment Interactions
3.4 Management for Large-scale Agents